한달 가까이 원로 작가 분들과 물총새 촬영중

물총새 연꽃에 앉다
(사진제공 박승권 사진작가 ) 물총새 연꽃에 앉다

[뉴스프리존]박승권 기자= 지난16일, 물고기 잘 잡는(어호) 물총새 촬영을 했다.

(사진제공 박승권 사진작가 )물총새  먹이 활동이  활발하다

8월 한여름 무더위가 절정이다, 한낮의 무더위가 만만치 않은 날. 물총새 출사로 더위를 잠시 잊어 본다, 물속으로 시원하게 다이빙하여 물고기를 잡아 올리는 순간, 한 컷을 담기위해 사진 작가들 카메라 연사 셔터소리가 요란하다.

(사진제공 박승권 사진작가) 물총새 연꽃위에서 사냥감을 찾는다

물총새 사냥 모습을 카메라에 담는 순간, 아름다운 물총새 매력에 한번 더 빠저 본다. 물총새 사냥 솜씨에 작가들의 탄성이 흘러 나온다.

(사진제공 박승권 사진작가 ) 물총새 힘차게 고기를잡아 올라온다 어호답다

암컷과 수컷의 생김새는 매우 비슷하다. 암컷의 경우 아랫 부리가 주황색이며, 윗 부리는 검은색이다. 몸 윗면은 광택이 있는 청색을 띠며, 이마에서 뒷머리까지 검은색 반점이 있다. 배는 황색이며, 귀깃 뒷부분은 흰색의 무늬가 있다.

호반새, 청호반새와 유사하지만, 물총새는 몸의 크기가 두 새에 비해 월등히 작으며, 호반새는 몸 전체가 주황색이며, 청호반새는 부리가 붉은색이라 구별이 잘 된다.

(사진제공 박승권 사진작가 )  물고기 잡아서 연밥위로 앉는 물총새 

한 달 넘도록 물총새를 찍으면서 가장 아쉬운 순간은 물총새 짝 짓기다, 그걸 놓치다니, 가끔 장비 때문에 사진을 망치는 일이 허다하다,

삼각대가 문제였다, 대포 렌즈 무게를 이기지 못해 핀이 안 맞은 거다 아직도 아쉬움 가득하다.

물총새 사냥에는 별다른 이벤트가 없다. 잡고, 먹고, 육추, 중일때는 바쁘다 잡아서 새끼들 키운다고 정신이 없어 보인다. 살아가는게 사람과 별 다른게 없어 보인다.

(사진제공 박승권 사진작가) 오늘 연꽃과 물총새 조합은 사진 로또다

연꽃을 품은 물총새 새롭다 절로 탄성이 나온다. 연꽃하면 개개비가 최고다 그런데  오늘은 물총새가 더 이쁘고 좋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