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평택시는 ‘한미 마을정원’을 팽성읍 행정복지센터 내 녹지 공간(1,200㎡)에 조성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한미 마을정원은 2021년 경기도에서 공모한 경기도 마을정원 사업에 시가 공모해 선정된 사업으로, 총 사업비 155백만원(도비 30%, 시비 70%)을 투입해 커뮤니티 정원 1개소와 블록정원 1개소를 올해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한다.

평택시는 ‘한미 마을정원’을 팽성읍 행정복지센터 내 녹지 공간(1,200㎡)에 조성한다.(사진=평택시)
평택시는 ‘한미 마을정원’을 팽성읍 행정복지센터 내 녹지 공간(1,200㎡)에 조성한다.(사진=평택시)

한편, 마을정원 조성지는 350년된 향나무 보호수가 자리 잡고 있어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공간이며, 팽성읍은 미군부대(K-6)가 이전되어 외국문화가 혼재된 지역으로 한국전통문화를 살린 정원을 조성하여 문화 교류의 장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탈바꿈시킬 예정이다.

평택시 산림녹지과 관계자는 “마을정원 조성으로 정원문화 확산과 마을주민간 교류가 활발해지길 기대하며, 정원관리를 위해 마을정원 유지관리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