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지방소멸대응기금 국비 252억 확보!
상태바
철원군, 지방소멸대응기금 국비 252억 확보!
  • 이율호 기자
  • 승인 2022.08.19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증진 재활센터 건립, 미식 산업 육성 등 지역 활력 사업‘시동’

[강원=뉴스프리존] 이율호 기자=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철원군이 정부의 지방소멸대응기금 252억 2천만원을 최종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철원군청 (사진=이율호 기자)
철원군청 (사진=이율호 기자)

이로써 민선 8기 최우선 과제로 뽑았던 ‘인구감소 대응 정책’ 역시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행안부 기초지원계정 140억원(2년), 강원도 광역지원계정 118억 2천만원(5년)을 확보한 철원군은 ▲ 일자리·경제 활성화▲ 관광 활성화 ▲정주 여건 개선을 중점으로 추진할 방향이다.

이와 함께 ▲ 맞춤형 건강증진 재활센터 및 건강 정원 조성 ▲ 『밥의 도시 철원』 미식 산업 육성 등 지역 활력을 위한 총 9개 세부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포천시와 협약을 통해 주상절리길 협곡 인도교를 설치, 도보로 자유롭게 철원-포천을 왕래할 수 있는 인프라를 조성한다.

앞서 철원군은 ‘철원군 인구활력 추진단’ 구성을 시작으로 ▲ 3월 15일 부서별 역점사업 1차 보고회 ▲ 4월 1일 2차 인구활력 중·장기 사업 보고회 ▲ 4월 18일 철원군 인구감소대응 지역협의체(민·관·군) 회의로 사업을 발굴하는 등 수시 회의 및 컨설팅·주민 의견수렴의 과정을 거쳐 사업을 구체화하는 등 재원 확보를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해왔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이번 확보된 기금을 마중몰로 철원군이 강원도 행복의 중심, 대한민국 웃음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주민께 와 닿는 인구활력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89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인구감소지역을 지정하고 시군별로 수립한 투자계획을 토대로 배분액을 차등 지원하며, 지방소멸대응기금은 올해를 시작으로 향후 10년간 지원한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