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산 중장년기술창업센터'가 대구대학교에 문을 열었다.

경북 경산시와 대구대 산학협력단은 지난 19일 경산캠퍼스 정문 앞 글로컬6차산업창업문화센터에서 '경산 중장년기술창업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지난 19일 대구대 경산캠퍼스 정문 앞 글로컬6차산업창업문화센터에서 '경산 중장년기술창업센터' 개소식이 열리고 있다.(사진=대구대)
지난 19일 대구대 경산캠퍼스 정문 앞 글로컬6차산업창업문화센터에서 '경산 중장년기술창업센터' 개소식이 열리고 있다.(사진=대구대)

대구대 산학협력단이 주관기관으로 운영하는 경산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만40세 이상의 중장년 창업자에게 창업교육, 전문가 멘토링, 네트워킹, 사무공간 제공 등을 지원하는 사업의 거점 역할을 수행한다.

센터는 올해 총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창업 공간과 전문가 멘토링 등 관련 교육을 제공한다.

오는 2024년까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사업비의 80%를 지원받아 글로컬6차산업창업문화센터 내에 중장년 창업자를 위한 공간을 조성한다.

센터는 지난 7월부터 창업자를 모집해 5회에 걸쳐 창업자 교육을 진행했으며 앞으로 예비창업자 입주 및 전문가 멘토링, 창업자 간 네트워킹, 사업화 지원 등의 맞춤형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

박순진 대구대 총장은 "경산 중장년기술창업센터를 거점으로 대학의 젊은 인재 아이디어와 중장년 창업자의 기술 노하우가 융합돼 지역의 창업 분위기 조성과 창업생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