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체육회, 성남시립의료원 등 방문

[경기=뉴스프리존] 주영주 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 문화복지위원회는 23일 성남시체육회와 성남시의료원을 방문, 주요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현장 시설 확인과 격려 등 현장 의정활동을 전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성남시체육회 방문한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사진=성남시청)

문화복지위원회 위원들은 먼저 성남시체육회를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운영 현황과 2023년 ~ 2024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에 따른 개최 준비상황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체육회 관계자를 격려하고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심혈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현재 성남 체육의 문제점에 대해 얘기를 나누고, 이를 해소하고 성남 체육을 발전시키기 위한 방안 마련을 요청하면서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약속했다.

이어 방문한 성남시의료원에서는 미개설 진료과 문제, 인력 충원 문제 등 의료원의 현안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은 후, 경영효율화, 조직문화 개선 등 목표 달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내부 문제로 인해 시민이 피해를 받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보고 및 의견나눔을 완료한 이후에는 호스피스병동 등 의료원 시설을 둘러보고, 코로나19 재유행 대응으로 노고가 많은 의료진을 격려했다.

안극수 문화복지원장은 현장 방문 후 “체육활동과 공공의료는 시민들께서 마땅히 누려야 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며, 시민 여러분이 원하시는 방향으로 정책이 수립·시행될수 있도록 문화복지위원회에서 방향 제시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