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까지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구역 1000곳으로 확대

[전남=뉴스프리존]박우훈 기자= 순천시가 2024년까지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구역을 1000곳으로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순천시 공원에 설치된 공공와이파이
순천시 공원에 설치된 공공와이파이

순천시는 2012년부터 시민들의 통신비 절감과 관광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무선인터넷을 무료로 제공하는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해 오고 있다

현재 시 전역에 걸쳐 공공와이파이 약 600개소를 운영 중으로 올해 말까지 700개, 2023년 900개에 이어 2024년까지 총 1000개를 목표로 단계적으로 확대한다.

공공와이파이는 시내버스, 정류장, 공원, 관광지, 관공서 등 모든 공공장소에 추가 설치한다. 마을회관과 경로당 등 시민들의 수요가 예상되는 장소도 신규 포함할 계획이다.

올해는‘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방문객을 위해 공영주차장을 비롯한 교통시설과 관광편의시설 등에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하고 있으며, 공공와이파이 접속 인증 절차를 간소화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공공와이파이에 접속하려면 우선 스마트폰의 Wi-Fi 기능을 켜고 주변 Wi-Fi 신호를 검색, ‘Suncheon WiFi Free’또는 ‘Public WiFi Free’를 선택한 후 연결해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시민과 관광객의 이용이 예상되는 장소를 적극적으로 조사하고 발굴해 공공와이파이의 효과를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순천시는 공공와이파이의 차별화와 홍보를 위해 ‘온누리 와이파이’로 명명하고 특허출원을 신청했다. 매월 열리는 시민대상 정보화 교육에서 홍보와 교육을 해오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