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약 500억 원을 투자한 '세종 칸스톤 제2 생산라인' 준공식을 열고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29일 밝혔다.

현대L&C 세종사업장 칸스톤 제2 생산라인 전경 (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L&C 세종사업장 칸스톤 제2 생산라인 전경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칸스톤은 천연 석영이 90% 이상 사용된 '엔지니어드 스톤'으로 천연석보다 표면 강도가 높아 긁힘이나 파손이 적고 수분흡수율이 0%에 가까워 오염과 부식에 강하다.

세종 칸스톤 제2 생산라인 가동으로 현대L&C는 기존보다 두 배 늘어난 연간 110만㎡의 칸스톤 생산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세종 칸스톤 제1 생산라인과 캐나다 공장(온타리오주)의 제1·제2 생산라인에서 제조하는 칸스톤까지 포함하면, 연간 220만㎡ 규모의 엔지니어드 스톤을 생산할 수 있게 된다. 세종 칸스톤 제2 생산라인은 이탈리아 브레톤(Breton)사(社)의 엔지니어드 스톤 생산 설비로 구축됐다.

세종 칸스톤 제2 생산라인은 프리미엄 칸스톤을 전문적으로 생산할 예정이다. 물결무늬나 적층무늬 등 패턴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L&C는 내년까지 프리미엄 제품 20여 종을 새로 출시해 현재 30여 종인 칸스톤 품목수를 50여 종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