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민선 8기 오산시는 총 85개의 공약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29일 민선 8기 공약사업의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논의한 첫 보고회를 열었다.(사진=오산시)
29일 민선 8기 공약사업의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논의한 첫 보고회를 열었다.(사진=오산시)

이권재 오산시장은 29일 민선 8기 공약사업의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논의한 첫 보고회에서 “어려운 재정 상황이지만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의 이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조직의 행정력을 집중해달라”고 주문했다.

시에 따르면 29일부터 31일까지 공약사업 보고회를 통해 연도별 재원 조달 방안, 세부실천 계획, 문제점 및 대책 등을 논의해 사업의 구체적인 청사진을 밝힌다.

주요 공약 사업으로 세교3지구 재지정, 종합운동장 이전에 따른 오산 랜드마크 건설 추진, 경부선 철도 횡단도로 조기착공, 종합스포츠타운 조성, 행정구역 개편 등으로 줄곧 이권재 오산시장이 강조한 지역경제와 교통해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권재 오산시장이 함께하는 변화 미래도시 오산의 시정 구호 아래 소통, 혁신, 통합을 핵심가치로 내세운 만큼 시민이 풍요로운 혁신경제도시, 시민이 즐거운 복합문화도시, 시민이 행복한 복지건강도시, 시민이 편안한 행정수범도시라는 4대 시정방침 아래 사업을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공약 담당 부서별로 재검토한 후 세부 계획을 보완해 최종 확정안을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또한, 분기별 추진실적을 점검해 차질없이 공약사업이 이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