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아워홈(대표 구지은)은 KB헬스케어와 공동 개발한 기업 전용 디지털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한 달간 진행한 결과, 참가자 전원의 건강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워홈은 건강 식단 개발, KB헬스케어는 건강 관리 앱 오케어(O-Care)를 통해 식단 및 운동과 생활방식을 기록, 관리했다.

아워홈이 디지털 헬스케어 프로그램에 참여한 KB손해보험 임직원들에게 제공한 식사 (사진=아워홈)
아워홈이 디지털 헬스케어 프로그램에 참여한 KB손해보험 임직원들에게 제공한 식사 (사진=아워홈)

양사는 7월 18일부터 4주간 KB손해보험 임직원 37명을 대상으로 건강 개선 효과 검증에 나선 결과, 건강 식단을 꾸준하게 섭취한 참가자들의 건강 지표가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참여자들의 체중과 체지방률은 각 1~4.5kg, 0.9~2.7%, 체질량지수(BMI)는 0.3~1.5% 감소했한 것으로 조사됐다.

식단은 저칼로리, 저염, 저당 기준을 적용했고 아워홈 헬스케어팀 전담 임상영양사가 참여자 전원을 대상으로 사전 신체계측을 통한 맞춤형 식이 상담을 진행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개인별 신체 변화 결과에 따른 피드백을 제공하고 건강 관리 코칭을 실시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KB손해보험, KB헬스케어와 업무협약 이후 디지털 헬스케어 및 케어푸드 사업 활성화를 위한 첫 발을 뗐다. 건강 식단과 모바일 건강 관리 서비스의 병행 효과를 검증한 만큼, 디지털 헬스케어와 케어푸드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