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황강취수장 관련 군민대책위원회 확대 개편

[경남=뉴스프리존] 허정태 기자=합천 황강취수장 등 정부의 낙동강유역 취수원 다변화사업을 반대하는 민간단체 조직이 확대 개편되고 인근 3개군 연대활동이 추진되는 등 반발이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기존의 「황강취수장설치반대 및 댐방류피해보상 군민대책위원회」는 29일 합천군청 제2청사에서 회의를 열고 합천댐 방류 피해보상이 일단락됨에 따라 위원회 명칭을 '황강취수장 관련 군민대책위원회'로 바꿨다.

황강취수장 관련 군민대책위원회 확대·개편   합천군
황강취수장 관련 군민대책위원회 회의 ⓒ합천군

또 대책위 조직도 공동위원장, 읍면별 대책위원장, 도의원, 군의원, 기관·사회단체장 등 52명으로 확대하고 공동위원장에 정봉훈 군의원과 박오영 자연보호협의회장을 선출했다.

정봉훈 군민대책위원장은 “환경부에서도 주민동의 없는 광역취수장 설치는 추진하지 않겠다고 공언한 바 있다"면서 "취수원 이전으로 지역갈등을 부추길 것이 아니라 낙동강 본류 수질개선을 통한 맑은 물 공급방안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지난 6월 30일 기획재정부의 「낙동강유역 안전한 먹는 물 공급체계 구축사업」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한 것과 관련해 “주민 동의없는 취수원 다변화 사업 반대” 입장을 거듭 확인했다.

특히 황강취수장 인근 지역인 거창군과 창녕군 민간단체와의 연대 대응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것을 결의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