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준 대변인 “윤 대통령과 국민의힘도 허위사실 유포, 공직선거법 위반” 주장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실이 드러난 김건희 여사,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지난 1일 오후 광주 서구 치평동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더 나은 민주당' 만들기 타운홀 미팅에 참석해 메모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지난 1일 오후 광주 서구 치평동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더 나은 민주당' 만들기 타운홀 미팅에 참석해 메모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박성준 대변인은 이재명 당대표 검찰 소환에 대해 “검찰이 이재명 대표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소환한 것은 저열한 정치보복이다"며 “충분히 소명되었음에도 야당 대표를 검찰 포토라인에 세워 모욕하고 괴롭히겠다는 의도다"라고 비난했다.

특히 그는 “더욱이 명절 직전에 전격적인 소환 통보는 추석 밥상의 화두를 추락한 대통령 지지율에서 야당 대표의 검찰수사로 뒤집으려는 정략적 목적이 선명하다"고 주장했다.

박 대변인은 “비열한 정치수사와 아니면 말고식 소환으로 야당 대표 흠집내는 것이 검찰의 존재 이유입니까, 사법정의 실현 아닙니까"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오늘 뉴스타파가 공개한 통화 녹취록 등을 보면 김건희 여사에 대한 기소와 처벌이 불가피하다"면서 “김건희 여사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과 관련해 직접 시세조종을 위해 주식을 매수했고, 주가 조작범의 거래를 직접 승인한 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보도 내용과 검찰 공소장을 비교해보면, 검찰이 범죄로 보고 있는 시세 조종성 주문 가운데 51건은 김건희 여사가 직접 주문을 낸 것"이라면서 “김건희 여사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을 직접 했다는 증거가 나왔는데도 검찰이 또다시 무혐의 처분으로 넘길지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선 기간 내내 주가조작과 김건희 여사는 전혀 관련이 없다고 주장해 왔던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에게 묻겠다"면서 “아직도 김건희 여사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과 무관합니까"라고 반문했다.

박 대변인은 “지난 대선 기간 내내 김건희 여사와 주가조작은 전혀 관련이 없다고 주장해온 윤 대통령과 국민의힘도 허위사실 유포이고 공직선거법 위반이다"라고 주장했다.

박 대변인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은 수만 명의 개미 투자자들의 피눈물을 흘리게 한 사건이다"라면서 “공정과 상식을 강조하는 윤석열 정부라면 응당한 처벌을 피할 수 없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권력 앞에 누구보다 먼저 눕는 검찰이라는 말이 나오지 않기를 바란다"면서 “제대로 수사가 이뤄지는지 국민과 함께 지켜보겠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