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의료기기 전문제조기업 개별기업부스 구성 홍보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오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3일간 “2022년 국제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강소연구개발특구 연계 의료기기 전문제조기업육성사업의 일환으로써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과 경남김해강소특구, 서울홍릉강소특구 세 기관의 상생협력 공동관과 경남 의료기기 전문제조기업들의 개별기업부스를 구성해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서김해산단 내 KMG 전문 의료기기 제조기업 이전 개업식 장면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서김해산단 내 KMG 전문 의료기기 제조기업 이전 개업식 장면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특히 비수도권인 경남김해강소특구와 수도권 서울홍릉강소특구와의 네트워크 공동관을 선보임을 통해 창업 아이디어가 제품양산까지 연결되는 국내 바이오 의료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바이오헬스 창업기업들의 성공을 선도하는 데 주춧돌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홍성옥 진흥원장은 “수도권과 김해의 의료산업 벨트를 더욱 굳건히 해 글로벌 시장진출이 가능한 국내의 의료 관련 유망 창업아이템이 시제품 단계에서 사장되지 않고 병원판매까지 이어져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5년간 15억원의 사업비를 통해 서울홍릉특구 등 수도권 지역의 의료기기 창업기업과 기계가공, 금형 등 뿌리산업이 주력인 경남의 우수한 제조기반의 협업을 통해 R&D부터 시제품제작, 사업화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해 경남의 전통산업을 의료산업으로 고도화를 목표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