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민,시의원,공무원 함께 참여

[경기=뉴스프리존] 이윤경 기자= 고양특례시의회(의장 김영식)는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회장 송규근)’가 지난  1일 고양국제꽃박람회 컨퍼런스룸에서 고양특례시민과 시의원 및 고양시 공무원이 함께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고양특례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세미나 (사진=고양특례시의회)

‘도시브랜드와 도시브랜딩 이해’를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도시브랜드연구회 소속 고양특례시의원, 고양시 공무원 및 시민 참석자 등 약 15명이 참여했다.

세미나는 정광섭 고양특례시 도시재생 지원센터 센터장의 첫번째 강의와 왕연우 고양특례시 도시브랜드담당관의 두번째 강의 후 참석자들 간의 토론시간 순서로 이루어졌다.

토론시간에는 고양특례시민과 시의원, 시 행정부의 간의 자유로운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으며, 도시브랜딩 과정에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 및 도시브랜드 가치 창출을 위한 홍보방안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세미나를 주관한 송규근 도시브랜드연구회장은 “4기째를 맞이하는 도시브랜드연구회의 방향성을 재진단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효과적인 고양시 브랜딩을 위해 의회와 행정부는 물론, 무엇보다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양특례시의 유·무형의 브랜드자원을 통한 도시브랜딩 방향과 전략을 연구하고자 구성된 도시브랜드연구회는 회장 송규근 의원, 부회장 원종범 의원을 비롯해 조현숙, 김해련, 정민경 의원이 회원으로 11월 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