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알아서 하는' 검경 뒤에 숨어 있어…국민적 의혹 못 덮어"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7일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 진상 규명을 위한 특별검사법을 당론으로 발의하기로 했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 윤석열 대통령 배우가 김건희의 주가조작, 허위경력, 뇌물성 후원 사건 등의 진상 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을 발의하겠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표절은 도둑질이고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범죄라는 학계 목소리에 김 여사가 답변할 차례"라며 "개인적인 논문 표절을 넘어 금품이 오가는 논문 대필까지 성행하는 세태를 근절하기 위해서라도 대통령 부인이라서 면죄부를 주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여사의 주가조작 연루 의혹 또한 정치 공세가 아니라 심각한 범죄"라며 "지난해 12월 당시 표를 얻으려고 대국민 사과까지 나섰던 김 여사는 지금은 '다 알아서 하는' 검찰과 경찰 뒤에 숨어 있을 뿐"이라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학력, 경력 부풀리기 의혹에 대해 스스로 죄를 고백했지만 국민대는 '유지(Yuji)' 논문이 표절도 아니라고 했다. 교육부도 인정하기 바빴다. 시키지 않아도 알아서 할 거라는 경찰은 10개월 만에 불송치 결정 내렸다"며 "무혐의와 불송치로 가려지는 진실에 민심의 분노가 들불처럼 일어나고 있다. 국민적 의혹을 더는 덮을 수 없다"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김 여사는 대국민 사과는 물론이고 학위논문을 자진 철회하고, 각종 법령위반 의혹에 따른 조사에 성실히 임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을 향해서는 "여당마저 성역이 된 '우리 여사' 방어에만 급급하면 국민이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며 "특검법에 대승적으로 동참하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