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앞두고 다양한 시민 목소리 들어

[전남=뉴스프리존]박우훈 기자= 노관규 순천시장이 추석을 앞두고 7일 전통시장을 찾아 민심을 청취했다.

7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노관규 순천시장이 순천아랫장을 방문해 상인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있다.
7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노관규 순천시장이 순천아랫장을 방문해 상인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있다.

노 시장은 이날 새벽 순천 아랫장을 방문, 코로나 재확산과 가파른 물가 상승으로 인해 어려운 경제 상황을 겪고 있는 상인을 비롯한 시민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고 애로사항 등 생생한 목소리를 들었다.

노 시장은 시장 상인들에게 “이번 태풍 11호 힌남노가 예상과 달리 큰 피해 없이 지나갔고 코로나19 확산세가 조금이나마 수그러들어 다행이지만 고물가의 지속으로 여전히 전통시장 상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순천사랑상품권 확대 발행과 전통시장 기반 시설 개선 등 전통시장이 다시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차례 용품 등을 구입하고 있던 시민들은 노 시장에게 시장 당선을 축하는 덕담을 나눴다. 이에 노 시장은 “10년 만에 다시 시장으로 선택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온몸을 다 던져서 시민들이 선택에 보답 드리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더불어“혼자의 힘으로 이 도시를 만들어내는 것은 불가능하니 위대한 시민과 함께 훌륭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또 노 시장은 전통시장 곳곳을 둘러보며 아랫장 야시장 개장 장소, 시설 현대화 사업 내용 등을 점검하였으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전통시장, 재미와 볼거리가 있는 전통시장 조성을 관계 부서에 당부했다.

순천시는 추석을 맞아 평소보다 전통시장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장날 전에 미리 전통시장 내 공공화장실과 통행로, 장옥 등에 소독․방역을 실시했다. 또 마스크 미착용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점검하는 등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