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푸른 하늘의 날 기념 '푸른 하늘을 지키는 작은 실천' 영상을 7일 공개했다.

9월 7일 푸른 하늘의 날은 대기오염 경각심을 높이고 범국가적 참여를 촉구하기 위한 UN공식기념일이다.

푸른 하늘을 지키는 작은 실천 영상 캡쳐 이미지 (자료=KB금융그룹)
푸른 하늘을 지키는 작은 실천 영상 캡쳐 이미지 (자료=KB금융그룹)

이번 영상은 서경덕 교수와 KB금융이 기획하고 가수 겸 배우 전효성이 재능기부 형태로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지구 온난화로 삶이 위협받고 있는 현실을 에너지 절약 실천으로 극복하고 푸른 하늘을 지켜 나가기 위한 노력들을 담고있다.

에너지 낭비를 줄이고 이용 효율을 높이기 위한 '건물 에너지효율화', 신재생에너지 사용을 통해 탄소배출량 감축을 추진하는 '기업 실천 사례', 대기전력 줄이기, 개인 컵 사용, 자원 재활용 등 생활 속 작은 행동도 함께 제안했다.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기후 위기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 모두에게 지구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동시에 '다음 세대가 활용할 자원을 오늘날 우리의 잘못된 에너지 사용 습관으로 남용해서는 안된다'는 경고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 전세계가 시름하고 있는 에너지난의 근본적인 해결책은 결국 절약이라는 공감대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