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 성종현 기자 =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GICOF)이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공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공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에는 네덜란드, 발트3국, 멕시코, 미국, 사우디 아라비아, 싱가포르, 스페인, 인도네시아, 태국, 쿠웨이트, 필리핀, 홍콩과 같이 해외 14개 국가와 지역이 참가한다.

이미 한국을 포함하여 각 국가 및 지역에서는 1차 예선을 진행하여 대표를 선정하였으며, 이번 축제 기간 중에 개최되는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챔피언십 결승대회를 통해 최고의 코스튬플레이어를 가린다.

이번 대회 대상 1팀에게는 상금 1,000만원과 트로피, 최우수상 1팀은 상금 200만원과 트로피, 우수상 2팀은 상금 100만원과 트로피, 그 외의 장려상은 각 3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은 개막식에서는 OST콘서트가 진행되며 국내외 많은 사랑을 받은 만화, 애니메이션 등의 유명OST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해외 참가자들이 각자의 의상을 뽐내는 포토이벤트가 10월 1일과 2일 양일간 진행되며, 10월 3일에는 아마추어 코스프레 대회를 진행한다.

한편,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4일간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에서 개최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