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아이모-문경원 & 전준호: 서울 웨더 스테이션' 협업
상태바
컴투스, '아이모-문경원 & 전준호: 서울 웨더 스테이션' 협업
  • 이동근 기자
  • 승인 2022.09.0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컴투스(대표 송재준·이주환)는 5일,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모'와 11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아트선재센터 신규 기획전 '문경원 & 전준호: 서울 웨더 스테이션' 내 설치 미술 작품과의 협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아이모는 지난 2006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모바일 MMORPG로, 아기자기한 레트로 감성의 그래픽과 PvP(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파티 플레이, 성장 및 강화 시스템 등 콘텐츠를 제공한다. 현재까지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컴투스] 사진자료 - '아이모' 협업 작품 전시 전경
'아이모' 협업 작품 전시 전경 (사진=컴투스)

'문경원 & 전준호: 서울 웨더 스테이션'은 기후 비상사태와 생태계 붕괴 가속화에 대응하기 위해 28개국 예술 기관들이 발족한 월드웨더네트워크(World Weather Network, WW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급변하는 기후 환경을 예술적 상상력을 통해 표현해냈다.

해당 전시는 설치, 드로잉, 스케치, 워크숍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으로 구성됐으며, 이 중 비(非)인간의 관점으로 지구의 기후 변화와 다양한 생명의 모습을 그린 몰입형 멀티미디어 설치 작업 '불 피우기'와 아이모의 협업이 이뤄졌다.

인공지능이 작성한 지구 이야기를 담은 문경원 & 전준호 작가의 신작 불 피우기에서는 유저들이 상호 소통하며 플레이를 진행하는 아이모의 실시간 커뮤니티 장면이 대형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송출된다. 오랜 세월 풍화되며 지구의 변화를 지켜본 주인공 돌멩이가 현대에도 사람들이 게임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문명을 건설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는 모습을 고찰한다는 내용이다.

문경원 & 전준호: 서울 웨더 스테이션은 컴투스와 배우 류준열, 현대자동차그룹 스팟·로보틱스스랩, 워크룸,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정수종 교수 등 다양한 협업자가 함께한 프로젝트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