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 30개 시·군의회의장 등 참석

[경기=뉴스프리존]주영주 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7일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61차 정례회가 성남시의회 주관으로 성남시의회 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고 8일 밝혔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61차 정례회 (사진=성남시의회)

이날 정례회에는 임시협의회 회장인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을 비롯해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 내 30개 시·군의회의장 등이 참석했으며 제15기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 선출의 건과 차기 정례회의 개최지 결정의 건 2개의 안건을 상정해 처리했다.

제15기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이 선출됐으며 “주민 중심의 지방정부로의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는 변화의 시기에 회장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거우며, 지방자치분권시대에 걸맞은 의회상을 정립하고 올바른 지방자치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선출 소감을 밝혔다.

회의를 주관한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은 환영사에서 “올해 새 지방자치법 시행으로 지방의회가 인사권 독립의 첫발을 내딛는 등 지방의회의 권한과 위상이 강화되었다”면서 “오늘 회의를 통해 더욱 성숙되고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과 주민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