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성대규)는 고객컨택센터 인바운드 상담 업무에 AICC(AI Contact Center, 인공지능으로 운영되는 고객 응대 센터) 음성봇을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음성봇은 고객의 음성을 인지해 TTS(Text to Speech) 음성 안내와 최종 업무처리를 제공한다. 콜센터 대표번호로 전화하면 ARS 안내를 받아야 했던 것과 달리 원하는 기능을 말로 표현하면 된다.

신한라이프는 지난 6월부터 음성봇 '보리'(보험의 리더)를 파일럿으로 운영했다. 보리는 콜센터 이용 고객이 주로 요청하는 ▲보험계약대출·상환 ▲계속보험료 즉시 출금 ▲가상계좌 발급 ▲보험금청구를 위한 가상팩스 발급 ▲증명서·신청서 팩스 발송 업무를 처리한다. 해피콜, 연체보험료, 휴면보험금 안내와 같은 아웃바운드 서비스도 가능하다. 

사측은 인바운드 음성봇 시범 서비스를 20~40대 이하 고객에게 제공한지 2개월 만에 인바운드 요청 건 약 35%, 아웃바운드 안내 서비스의 약 60%를 처리했다고 설명했다. 향후 음성봇 서비스 제공 비율에 따라 서비스 대상 고객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