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책 신규 190건, 보완 52건...
충남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수련원 유치, 고향사랑기부제 준비 등

[충남=뉴스프리존]이해든기자=충남 예산군은 지난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도 시책구상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남 예산군은 지난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도 시책구상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예산군청)
충남 예산군은 지난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도 시책구상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예산군청)

이날 보고회는 최재구 군수를 비롯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집중 추진할 신규·보완시책 주요 핵심사항에 대한 보고와 토론이 진행됐다.

시책은 신규 190건, 보완 52건 총 242건이 발굴됐으며, 민선8기 집중 추진할 공약사항도 다수 담겼다.

구체적으로 ▲충남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수련원 유치 ▲고향사랑기부제 준비 ▲찾아가는 사회보장급여 신청조사 ▲예산시네마광장 문화복합공간 조성 ▲찾아가는 문해교실 디지털 교육 운영 ▲예산케이바이오융복합단지 조성 ▲예산군공업지역기본계획 수립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농촌공간정비사업 ▲소류지종합관리시스템 구축 등이 제시됐다.

예산군은 2023년 코로나19 지속에 따른 사회 전반적 혼돈상황이 계속되고 새 정부와 민선8기의 본격적인 활동이 이어지는 가운데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최재구 군수는 “2023년을 새롭게 시작하는 민선8기의 원년이라 생각하고 군민들께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시책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