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시청 도시철도 연결통로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부산시는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시청 도시철도 연결통로에서 아름다운 옥외광고문화 정착을 위한 ‘2022 부산 사인엑스포’(SIGN EXPO BUSAN 2022, 이하 사인엑스포)를 개최한다.

부산시와 (사)부산광역시 옥외광고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 20회째를 맞이하며, ▲부산옥외광고대상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 ▲특별테마 기획전 ▲옥외광고업 종사자 통합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옥외광고대상 공모전' 창작모형광고물 부문 대상작 박소영 씨의 ‘꽃신’
'부산옥외광고대상 공모전' 창작모형광고물 부문 대상작 박소영 씨의 ‘꽃신’ ⓒ부산시

개막행사는 21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이날 2022 옥외광고대상 공모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에서 박소영 씨의 ‘꽃신’(창작모형광고물 부문), 김상수 씨의 ‘닭이랑 전이랑’(창작디자인광고물 부문), 박태린 어린이의 ‘힘찬 해장국’(우리동네 예쁜간판 그리기 부문) 작품이 각 분야 대상을 차지했다.

특별 테마기획전은 ‘옥외광고물 개선사업’ 사례와 ‘옥외광고물의 역사’를 통해 옥외광고물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시민이 간판을 주문하거나 옥외광고물 설치 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관련 시 조례 및 법규 전시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23일 오전 9시와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부산지역 옥외광고업자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옥외광고물 관련 법령설명 및 우수사례 등을 소개하는 통합교육을 실시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