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장려상 ‘김해가야테마파크’ 수상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김해문화재단 소속 문화·관광 공간들이 관광상품 공모전에서 잇따라 수상의 영예를 거머쥐는 쾌거를 이뤘다.

김해문화재단은 지난 14일 경남관광재단이 주관하는 ‘2022년 경남유니크베뉴 관광상품기획 공모전’에서 클레이아크김해미술이 최우수를, 김해가야테마파크가 장려를 차지해 수상의 영예와 함께 총 600만원의 홍보장려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김해문화재단은 지난 14일 경남관광재단이 주관하는 ‘2022년 경남유니크베뉴 관광상품기획 공모전’에서 최우수와 장려상을 수상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
김해문화재단은 지난 14일 경남관광재단이 주관하는 ‘2022년 경남유니크베뉴 관광상품기획 공모전’에서 최우수와 장려상을 수상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

이번 공모전은 경남 관광컨벤션 사업의 진흥을 목적으로 ‘경남유니크베뉴’ 선정지 25개소를 대상으로 지역 색깔을 살린 특별한 1박 2일 관광상품 아이디어를 수집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클레이아크는 ‘도자’, ‘건축’을 주제로 한 미술관으로 가야토기와 조선 분청사기의 전통을 잇는 김해 도자의 과거와 미래의 지향점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경남 유일 ‘코리아유니크베뉴’로 미술관만의 독창적인 체험프로그램을 제시하며 ‘마이스(MICE) 유니크프로그램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지역 소상공인 및 지자체와의 협력 모델을 제안하는 한편 ‘전시+요가+도자체험’, ‘소소한 도보여행 문화마을 탐방’, ‘지역예술시설을 활용한 공연관람’ 등 구체적인 프로그램들을 소개해 심사단으로부터 코로나 이후 힐링과 독특함을 추구하는 여행트렌드를 충실히 반영한 기획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장려상을 수상한 가야테마파크는 김해에 존재했던 고도 ‘가야’를 주제로 공연, 전시, 체험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는 복합 엔터테인먼트 관광지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가야테마파크는 공모전에서 ‘지역소상공인 상생 프로그램’, ‘기업 및 유관기관 협력 모델’ 등을 제시했으며 특히 자연과 전통건축이 한데 어우러진 ‘가야왕궁’의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프로그램들이 높이 평가를 받기도 했다.

김해문화재단 관계자는 “클레이아크와 가야테마파크는 김해만의 독특한 역사문화 키워드를 가지고 있는 훌륭한 관광자원이자 공간”이라며 “2020~2021년 클레이아크의 코리아유니크베뉴 선정을 바탕으로 김해만의 가치있는 관광상품들을 기획하고 만들어내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