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현대캐피탈은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와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현대캐피탈 사옥에서 협약식을 진행하고, '하우스푸어 등 취약·연체차주의 성공적 재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현대캐피탈 백연웅 사업지원본부장과 캠코 김귀수 가계지원본부장이 참석했다.

현대캐피탈 백연웅 사업지원본부장(오른쪽)과 캠코 김귀수 가계지원본부장이 MOU 체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 백연웅 사업지원본부장(오른쪽)과 캠코 김귀수 가계지원본부장이 MOU 체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캐피탈)

양사는 현대캐피탈의 주택담보대출 채무자(취약·연체차주)에게 낮은 금리의 채무조정이율을 적용하고, 최장 33년(거치기간 5년 포함)동안 장기분할상환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의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또 채무자가 캠코에 주택을 매각해 채무를 청산하면, 해당 주택에 임차거주(최초 5년, 최장 11년) 후 주택 재매입권을 부여 받을 수 있도록 해 취약·연체차주의 주거안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양사는 연체채권 양수도 전 과정을 종이서류가 필요 없도록 디지털화 하는 등 다양한 부문에서 업무 협력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금리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부동산 경기도 빠르게 냉각되면서 어렵게 마련한 주택을 경매로 넘길 수 밖에 없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이번 캠코와의 업무협약을 필두로 금융 취약 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정책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