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간 인천 스마트시티운영센터, 김포 국립항공박물관 등 시찰

[경남=뉴스프리존] 허정태 기자= 사천시의회가 항공우주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 간 타지자체 우수사례를 둘어보기 위한 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견학에는 시의회 건설항공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건설항공위원회 위원 전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등이 참여해 미래 4차산업 중심도시 육성과 항공우주산업 활성화를 위한 사례를 중점 시찰했다.

사천시의회 건설항공위원회(위원장 전재석)는 타지자체 우수사례 시찰   사천시
사천시의회 건설항공위원회의 우수사례 시찰 ⓒ사천시

1일차에는 인천글로벌캠퍼스와 인천 스마트시티운영센터를 방문해 글로벌 교육허브를 통한 항공우주산업 육성과 인재 양성 방안 등을 논의했고, 도시전체를 하나의 통신망으로 연결해 도시를 관리하는 스마트시티 활용 사례를 보며 IOT(사물인터넷)을 적용한 미래 스마트 도시 육성 전략을 모색했다.

이어 2일차는 인천 청라국제도시 방문을 통해 인공수로(커낼웨이)를 활용한 도시 공원 조성과 도심 우수조경 사례를 시찰했고, 김포에 위치한 국립항공박물관을 방문해 국내외 항공역사와 항공산업 기술 등을 적극적으로 배우고 체험하며 의원 모두가 사천시 발전을 위한 정책 발굴에 의지를 다졌다.

전재석 위원장은 “이번 타지자체 우수사례 견학은 사천시 발전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사안을 직접 보고 체험하는 시간이었다. 이번 견학을 통해 건설항공위원회 위원 모두가 사천시 발전을 위한 정책 개발에 의지를 다지고 있어, 위원 한분한분 발굴한 정책들이 사천시 항공우주산업과 미래도시 육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