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특수학교, 주촌·장유권 고교, 경남예술교육원 조속 추진 요청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홍태용 김해시장은 지난 19일 오후 경상남도교육청을 방문해 박종훈 도교육감과 긴급한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홍 시장은 김해 교육이 당면한 여러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도교육청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과 협조를 요청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지난 19일 오후 경상남도교육청에서 박종훈 도교육감과 김해지역 긴급한 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김해시
홍태용 김해시장은 지난 19일 오후 경상남도교육청에서 박종훈 도교육감과 김해지역 긴급한 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김해시

홍 시장은 56만 인구에 대비해 특수학교가 1개교뿐인 김해시의 특수교육 현장의 어려움을 설명하며 장애학생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학습권 보장을 위한 △제2특수학교 설립 △신도시개발로 인한 과밀학급 해소를 건의했다.

아울러 학교 부족으로 관외로 진학하는 학생들의 통학 불편 해소를 위한 주촌·장유권역 고등학교 신설 △경남 동부권역 학생과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공간 제공을 위한 경남예술교육원(동부권) 설립의 조속한 추진도 요청했다.

이에 대해 박 교육감은 “김해지역 어려운 교육 현실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있으며 서로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의해 빠른 시일 내에 여러 현안들이 하나하나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