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산업 발전 전략, 기술원 혁신방안 등 격의없는 토론 이어져

[전북=뉴스프리존] 이수준 기자=김관영 전라북도지사는 20일 자동차융합기술원을 현장 방문하여 주요 업무보고를 받고, 자동차 대체인증부품산업 관련 주요 시설 등을 시찰하며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김관영 전라북도지사는 20일 자동차융합기술원을 현장 방문하여 주요 업무보고를 받고 자동차 대체인증부품*산업 관련 주요 시설 등을 시찰하며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 = 전북도청)
김관영 전라북도지사는 20일 자동차융합기술원을 현장 방문하여 주요 업무보고를 받고 자동차 대체인증부품산업 관련 주요 시설 등을 시찰하며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 = 전북도청)

자동차융합기술원을 방문한 김관영 도지사는 기술원과 전북도가 중점 추진 중인 사업과 자동차산업의 친환경·미래차산업 전환을 위한 향후계획에 대한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특히, 이날 보고회에는 자동차융합기술원에서 실제 연구를 담당하는 책임 및 선임급 연구원들도 참석하여 전북 자동차산업 발전을 위한 각자의 아이디어를 쏟아내며, 도지사와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김 지사는 그 후 상용차부품 R&D센터 및 자동차품질인증부품지원센터 등 자동차융합기술원의 핵심 인프라를 방문하여 주요 시험 장비를 시찰하며,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김관영 도지사는 국회의원 시절 자동차 대체인증부품의 사용 확산을 위해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개정안’을 대표발의 했던 일화를 설명하며, “대체부품산업을 전북 자동차 부품기업의 미래 먹거리사업으로 육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현장행정에서 김관영 지사는 자동차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적극 대응해 온 자동차융합기술원의 그간 노고를 격려하면서 “전북 자동차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기술원의 선도적 역할이 어느 때보다 더욱 절실히 요구된다”며 변함없는 노력을 당부했다.

한편, 전북도는 군산·김제·완주를 중심으로 군산 전기·자율차, 대체부품산업, 김제 특장차, 완주 수소차 등 지역별 특성에 기반한 미래차 산업벨트 구축을 통해 도 자동차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