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사 관사 활용 현장 확인
임실소방서 신축사업 부지 및 119안전체험관 현장 확인

[전북=뉴스프리존]이수준 기자=전북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20일 구)도지사 관사와 임실소방서 신축사업 부지를 방문하여 현지를 확인하고, 119안전체험관 시설을 점검했다.

사진 = 사진 - 전북도의회 행자위원회 현장활동
전북도의회 행자위원회 현장활동(사진=전북도의회)

이날 행정자치위원들은 (구)도지사 관사를 방문해 도지사 관사 활용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듣고, 공간구성 및 활용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김이재 행정자치위원장은“도지사 관사 활용방안이 도민아이디어 공모로 추진되는 만큼 도민들이 소통하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철저한 계획을 수립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2023년 4월 준공 예정인 임실소방서 신축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공사추진 상황을 점검하였으며, 전북 119안전체험관을 방문해 시설물 점검과 함께 지진, 태풍, 화재 등 재난체험훈련을 몸소 체험해 위기상황에서 대처능력을 키우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고, 프로그램의 적합성과 구성에 대해서도 관계자와 의견을 나눴다.

행정자치위원회 위원들은 119안전체험관 관계자에게 체험관은 화재·태풍·물놀이 등 50여 종의 종합체험시설이 있어 전국에서 연간 13만명 이상이 다녀가는 만큼 무엇보다 방문자의 안전사고 예방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시설물에 대한 세심한 사전 점검을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