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단체와 불편사항 점검

[전남=뉴스프리존]박우훈 기자= 순천시가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일대를 방문하는 장애인들의 이동 편의 지원을 위해 장애인단체 등과 함께 불편사항을 점검하는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장애인단체가 이동 약자의 이동성과 접근성을 보완하기 위해 순천만국가정원을 둘러보고 있다
장애인단체가 이동 약자의 이동성과 접근성을 보완하기 위해 순천만국가정원을 둘러보고 있다

첫날인 19일에는 척수장애인협회, 농아인협회, 지체장애인협회 및 장애인편의증진센터 관계자 30여 명이 순천만국가정원을 둘러봤다. 20일에는 지체장애인협회가 순천만습지를 점검했다.

오는 23일에는 시각장애인협회가 순천만국가정원을 방문, 장애 유형별 편의시설이 적정하게 설치돼 있는지 파악할 예정이다.

이후 현장 방문 결과는 박람회조직위원회와 순천만보전과에 전달해 장애인 편의시설 보완 사항을 요청하고 11월 중에는 다시 장애인협회 관계자 등이 현장을 방문해 조치 사항을 확인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장애인단체와 함께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일대를 돌아보며 장애인의 눈높이에 맞춰 무엇을 더하고 빼야 하는지를 알게 됐다”며 “장애인단체의 보완 요구 사항을 반영해 이동 약자들의 이동성과 접근성을 강화해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