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호처 택배 검색 건물 건설 25억 등 추가비용 계속 드러나...솔직하게 국민 동의 얻어야”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은 대통령실 이전에 ‘496억 원이면 충분하다’,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호언장담했지만, 관련 예산은 눈덩이처럼 계속 불어나고 있다"며 “추가 비용 없다던 대통령실 이전, 언제까지 청구서를 숨겨둘 생각이냐"며 윤 대통령을 직격했다.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사진=최문봉 기자)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사진=최문봉 기자)

21일, 박성준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 브리핑을 통해 “대통령 경호처는 택배 검색 건물을 건설하는데 25억 원가량의 예산을 요청했고, 국빈 환영장에 설치할 레드 카펫 제작 비용 8천만 원도 드러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변인은 “그밖에 대통령실 이전 1주년 기념 행사비 5억 원, 청와대 개방 홈페이지 제작 비용 4억7천만 원, 대통령기록물 수집 차량 대여 비용 1,100만 원 등 꼼꼼하게 숨겨두었던 34억 원도 찾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기 국회 내내 부처마다 숨겨둔 대통령실 이전 비용을 하나하나 찾아내야 하는 상황"이라면서 “합당한 예산이라면 국민 앞에 총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공개하고 국민께 필요성을 설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영빈관 예산을 몰래 편성했던 것도 이해하기 어렵지만 이렇게 예산을 곳곳에 숨겨 ‘눈 가리고 아웅’ 한다고 국민이 모르고 넘어갈 수 있는 일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무리하게 대통령실을 이전하지 않았다면 쓰지 않아도 될 돈을 대통령의 고집으로 낭비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부끄러운 청구서가 쌓이고 있다"며 “지금이라도 애초 약속과 다른 혈세 낭비에 대해서 사과하고 전체비용에 대해 솔직하게 설명하고 국민께 동의를 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