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남산동 자동차부속골목서 열려

[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 중구 남산동 자동차부속골목에서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2022 대구스트리트모터페스티벌'이 열린다.

'2022 대구스트리트모터페스티벌' 포스터.(사진=대구시)
'2022 대구스트리트모터페스티벌' 포스터.(사진=대구시)

22일 대구시에 따르면 '대구스트리트모터페스티벌'은 중구 남산동 자동차부속골목 상점가 상인회가 주최하고, 대구시와 대구 중구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난 2010년에 시작한 국내 유일의 민간주도형 길거리 모터쇼이다.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개최되는 올해 행사에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준비'라는 슬로건과 함께 슈퍼카, 튜닝카, 캠핑카 전시를 한자리에서 보고 즐길 수 있고, 남산동 자동차골목 상가의 각종 자동차 튜닝제품들을 전시 판매하는 등 골목 홍보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을 위해 ▲리무진 시승 ▲자동차용품 및 정비 할인행사 ▲교통안전교육 ▲지역가수 공연 및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남산동 자동차부속골목은 명륜삼거리에서 명덕로에 이르는 550m의 거리로 지난 1968년 자동차 중고 부속상 입점을 시작으로 현재의 거리가 형성돼 2002년부터 시작된 중구청의 명물거리 조성사업에 따라 자동차 명물거리로 지정된 곳이다.

현재 60여 개 업체가 타이어, 오디오, 에어컨, 썬팅 기타 자동차 부속품 판매와 자동차 수리를 하고 있어 자동차 튜닝과 수리에 있어 원스톱서비스가 가능한 곳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