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박완수 경남지사 예방 주요 현안사업 설명
박 지사 "서부경남 공공의료기반 도 차원 지원" 약속

[경남=뉴스프리존] 허정태 기지=구인모 거창군수가 지난 21일 박완수 경남지사를 만난 자리에서 거창형 의료복지타운 조성 등 지역현안사업을 설명하고 경남도의 지원을 건의했다.

이날 면담은 민선 8기 경남도정과제와 연계해 군과 김태호 국회의원이 함께 발굴한 핵심사업을 경남도에 제안하고, 예산 및 사업방향 설정과 조속한 추진 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군수의 요청으로 성사됐다.

구인모 거창군수, 박완수 경남도지사와 면담 거 창군
박완수 경남도지사와 면담하는 구인모 군수 ⓒ거창군

이날 구 군수는 거창형 의료복지타운 조성사업, 연극·예술 복합단지 구축, 거창구치소 인근 주민편의시설 조성 등 각 사업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사업에 대한 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구 군수는 박완수 도지사에게 도내 동부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의료서비스가 취약한 거창군민들의 애로사항을 전달하는 한편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공공 보건의료 강화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또 도내 지역 의료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거창군을 중심으로 권역별책임의료기관을 조속히 건립해 지역 의료를 책임질 수 있도록 재정지원 등 긴밀한 공조를 요청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경남도가 거창군과 지역 국회의원 등과 함께 보건복지부와 대한적십자사 등을 방문해 거창적십자병원 이전·신축이 조기 추진돼 서북부경남의 공공의료기반이 마련되도록 도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거창구치소 인근 주차장 조성사업 등 거창군의 관련 행정절차 이행에 맞춰 도비지원을 하는 등 이날 거창군이 건의한 사업을 최우선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앞으로도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직접 발로 뛰는 행정을 최우선으로 삼아, 경남도와 중앙부처에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의해 전국에서 최고로 살기 좋은 거창을 만드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