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종합운동장서 올림픽 국가대표팀-우즈베키스탄 친선경기
상태바
화성종합운동장서 올림픽 국가대표팀-우즈베키스탄 친선경기
  • 김정순 기자
  • 승인 2022.09.2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화성시는 26일 저녁 8시, 황선홍 감독이 지휘하는 올림픽 국가대표팀과 우즈베키스탄과의 친선경기가 화성종합경기장에서 열린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6일 화성종합경기장에서 올림픽 국가대표팀과 우즈베키스탄과의 친선경기가 열린다.(사진=화성시)
오는 26일 화성종합경기장에서 올림픽 국가대표팀과 우즈베키스탄과의 친선경기가 열린다.(사진=화성시)

이번 경기는 오는 2024년 제33회 파리 하계 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표팀의 조직력과 경기력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대표팀은 지난 1988년 서울올림픽부터 2020년 도교올림픽까지 9회 연속 올림픽 본선에 진출했으며, 이번 파리올림픽까지 10회 연속 본선 진출을 노리고 있다. 

아시아에 할당된 올림픽 본선 출전권은 총 3장으로 내년 1차 예선을 시작으로 2024년 상반기에 최종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국이 가려진다. 

이날 상대팀인 우즈베키스탄은 2년 전부터 팀을 구성하고 지난 6월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 아시안컵’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강호로 명승부가 펼쳐질 전망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 친선경기는 파리올림픽을 향한 여정의 시작인 만큼 선수 개개인의 능력을 보여주는 경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께서 많은 응원과 관심을 당부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