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이행 평가단 심의 거쳐 4대 분야 34개 공약 확정

[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영천시는 22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이행 평가단 위원 20명을 위촉하고 평가단의 심의를 거쳐 민선8기 공약사업을 확정했다.

영천시가 22일 민선8기 공약이행 평가단 회의를 열고 있다.(사진=영천시)

시에 따르면 공약이행 평가단은 지난달 12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공약 실천의 투명성, 민주성 강화를 위해 시 홈페이지 등 공개모집과 지역별 추천을 통해 구성했으며 민선8기 임기가 끝나는 오는 2026년 6월까지 공약사업 이행상황에 대한 주기적인 점검과 평가 등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 김상호 전 대구대학교 총장을 위원장으로 선출한 평가단은 공약이행 평가단 구성 및 운영 계획, 공약사업 추진 계획 등을 보고받고 위원들의 의견을 청취한 후 4대 분야, 34개 공약사업을 확정했다.

한편 영천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불편사항 해결과 미래 먹거리 사업 발굴을 위한 산업.경제 14건, 농업 6건, 복지·교육 11건, 문화.관광 3건 등 4대 분야, 34건의 공약사업에 대해 평가단의 의견을 반영해 검토.보완 후 내달 중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최기문 시장은 "영천시는 시정목표인 '시민을 행복하게, 영천을 위대하게'의 실현을 위해 시민과의 소통으로 공약사업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해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시정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