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서비스 로봇사업 추진…식당 서빙 로봇 시범 운영
상태바
LGU+, 서비스 로봇사업 추진…식당 서빙 로봇 시범 운영
  • 조은정 기자
  • 승인 2022.09.2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LG전자와 함께 서비스 로봇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LG전자의 로봇 '클로이'(CLOi)를 기반으로 AI,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 관제 등 로봇 플랫폼 개발 사업 협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서울 구로구 롤링파스타 매장에서 LG 클로이 서브봇이 가져온 음식을 손님이 꺼내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서울 구로구 롤링파스타 매장에서 LG 클로이 서브봇이 가져온 음식을 손님이 꺼내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양사는 LG 클로이 서브봇을 연내 상품화하고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매장과 산업현장에 LTE·5G 통신 기반 심리스(Seamless) 로봇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지난 8월 말부터 더본코리아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홍콩반점, 인생설렁탕, 롤링파스타 매장에서 서빙로봇 클로이 서브봇을 시범 운영 중이며 추후 프랜차이즈 매장에 확대 보급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최택진 기업부문장(부사장)은 "이번 LG전자 협업을 통해 로봇 사업에 대한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통신, 데이터 융합 등 통신사만의 기술과 혜택이 돋보이는 로봇 서비스를 개발해 시장에 안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