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재 의원, 국민의힘 제2정책조정위원장 임명
상태바
김정재 의원, 국민의힘 제2정책조정위원장 임명
  • 장상휘 기자
  • 승인 2022.09.2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해수위, 산자위, 국토위 관련 정책 업무 총괄...국내 실물 경제 관련, 당과 정부의 정책 조율하는 핵심 당직

[경북=뉴스프리존]장상휘 기자= 김정재 국회의원(포항북구·국민의힘)이 22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정책위원회 제2정책조정위원장으로 임명됐다.

김정재 국회의원(사진=김정재 국회의원실)
김정재 국회의원.(사진=김정재 국회의원실)

김정재 국회의원실에 따르면 국민의힘 제2정책조정위원회는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그리고 국토교통위원회 소관 부처 및 산하기관 등 국내 실물 경제와 관련된 정책을 총괄해 당과 정부의 정책을 조율하는 핵심 당직이다.

농해수위는 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산림청·농촌진흥청 등을 소관기관으로 두고 농림·축산·해양수산 분야 사업과 예산‧법안 등을 심사하는 상임위다.

산자중기위는 산업, 무역, 에너지, 통상 등 실물경제를 총괄하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기업·소상공인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식재산권 업무를 담당하는 특허청과 함께 한국전력공사, 6개 발전사, 한국가스공사, 한국석유공사 등 57개의 공공기관을 소관한다.

김정재 의원이 간사를 맡고 있는 국토위는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공항공사 등을 소관하는 상임위원회로 주택·토지·건설·수자원 등의 국토분야, 철도·도로·항공·물류 등의 교통분야에 관해 행정부의 정책을 감시·비판하고 관련 법안과 예산을 다룬다.

김정재 의원은 "국민의힘 제2정책조정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민생과 밀접한 분야의 정책을 담당하는 만큼 쌀값 하락, 원자재 가격 상승 등 각종 현안을 신속하게 대응해 국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민생 살리기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재 의원은 20대 국회 후반기 농해수위, 21대 국회 전반기 산자중기위, 후반기 국토위 간사 등을 역임해 제2정책조정위원회 관련 상임위를 모두 거쳤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