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산하 센터 및 프로젝트 위탁 경험 전무"
"지난 2년간 운영 손실에도 위탁운영 재계약 체결"

[창원=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국민의힘 김영록 창원시의원이 이순신리더십국제센터 위탁운영사 선정 과정에 대해 강한 의혹을 제기했다.

김영록 창원시의원
김영록 창원시의원 ⓒ창원시의회

기획행정위 소속의 김 의원은 지난 19일 열린 제118회 제1차 정례회에서 자치행정국 평생교육과 소관 이순신리더십국제센터에 대해 "위탁운영 중인 A사의 업종이 센터를 운영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특히 국가 산하 센터 및 프로젝트를 위탁한 경험이 전무한 업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A사의 운영 실적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20~2021년도 2기 1차년도 당시 2억3700여만 원(휴관명령 6100만 원 보전), 2021~2022년도 2기 2차년도 당시는 1억9300여만 원의 운영손실을 냈다”며 “지난 2년간 큰 운영 손실을 냈음에도 지난 3월 다시 위탁운영 재계약이 체결된 것”이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김 의원은 “재계약 당시 위탁경영 입찰에 참여한 기업이 있었는가”라며 질의했고 담당과장은 “단독입찰이었다”고 답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김 의원은 “입찰 참가업체가 3곳이었는데 담당과장이 단독입찰이라고 한 점은 합리적인 의심을 갖기에 충분해 보인다”며 위탁운영 선정 기준과 위탁 입찰 업체 리스트 및 사업제안서 등 관련 자료를 요청했다.

한편 이순신리더십국제센터는 진해에 위치한 창원시 교육·연수시설로 이순신장군이 이끈 해전에서 사용된 판옥선을 닮은 독특한 건물 외형으로 알려져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