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5개월 방위병 복무 중 1년 간 대학원 석사과정 재학
전혜숙 의원 “군 복무 중 특혜 받으며 스펙 쌓아온 후보자 국민 상식과 눈높이에 맞지 않아”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군 복무 중 대학원에 다니는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전혜숙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사진=전혜숙 의원실)
전혜숙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사진=전혜숙 의원실)

23일, 전혜숙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서울 광진갑)은 조규홍 후보자가 1년 5개월의 방위병 복무 기간 중 1년간 대학원에 다니며 석사과정을 이수했다고 밝혔다.

국회에 제출된 인사청문요청안에 따르면 조 후보자는 1989년 10월부터 1991년 3월까지 방위병으로 복무했다. 그런데, 이 기간은 조 후보자의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과정 재학 기간과 2학기가 겹친다. 조 후보자가 89년 2학기 입대를 앞두고 군 휴학을 했으나, 바로 다음 학기인 90년 1학기에 복학해 군 복무를 마칠 때까지 휴학 없이 학업을 이어갔기 때문이다.

특히, 당시 병역법 제63조에는 학교의 장은 징집·소집 또는 지원에 의하여 입영하는 학생에 대하여는 입영과 동시에 휴학하게 하고, 군 복무를 마친 때에는 원에 의하여 복학시켜야 한다고 규정돼 있어, 서울대가 조 후보자의 석사과정 이수를 도운 것이 병역법 위반에 해당할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었다.

(자료제공=전혜숙 의원실 )
(자료제공=전혜숙 의원실 )

전혜숙 의원은 “군 복무 기간 대부분을 특혜 받으며, 본인 스펙을 쌓아온 조 후보자는 국민 상식과 눈높이에 맞지 않는다”고 말했다 .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