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경북본부, 30일까지 '저수지 언택트 플로깅 챌린지' 참가자 모집
상태바
농어촌公 경북본부, 30일까지 '저수지 언택트 플로깅 챌린지' 참가자 모집
  • 박종률 기자
  • 승인 2022.09.2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스타그램 통해 참가자 모집..저수지 조깅도 하고 기부도 가능

[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본부장 하태선)는 오는 30일까지 저수지를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저수지 언택트 플로깅 챌린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저수지 언택트 플로깅 참가자 모집 포스터.(사진=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
저수지 언택트 플로깅 참가자 모집 포스터.(사진=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

경북본부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저수지 환경개선을 위한 플로깅, 환경지킴이 등 '저수지 클린업(Clean Up)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그 중 플로깅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인 스웨덴어 'plocka upp'와 영어 단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저수지 주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한다.

언택트 플로깅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 플로깅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착순 50명까지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에게는 생분해 봉투, 집게 등을 포함한 플로깅 키트를 제공하며, 대구.경북 관내 농어촌공사 대표 저수지 6곳 중 원하는 곳을 선택해 오는 10월10~31일 기간 내에 자유롭게 개별 플로깅을 진행하고 참여인증을 하면 된다.

또한 참여를 인증한 인원에 대해서는 인당 1만원씩의 기부금을 적립, 태풍피해 지역 등에 전달해 기부 확산에도 동참할 예정이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