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 경북 영주시는 '시집올 때 가마타고 한 번, 죽어서 상여 타고 한 번 나간다'는 애환이 서린 무섬외나무다리 이야기가 담긴 축제를 오는 10월1일부터 2일까지 문수면 무섬마을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무섬외나무다리축제 포스터(제공=영주시)
무섬외나무다리축제 포스터.(제공=영주시)

'과거로 떠나는 시간여행, 시간이 머무르는 무섬마을'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무섬외나무다리축제는 무섬마을 주민의 일생과 전통역사문화를 반영하고, 무섬마을의 고즈넉하고 잔잔한 분위기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축제는 대표 프로그램인 무섬외나무다리 퍼포먼스&전통상여행렬 재연행사 후 관광객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풍물놀이와 박터트리기로 개막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행사 후 외나무다리 백사장과 무섬마을 고택에서 모래속 보물찾기, 무섬마을 감성 피크닉, 버스킹, 지역문화예술인공연, 스탬프투어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는 예년과 다르게 무섬마을만의 자연경관과 특유의 여유로운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는 '무섬마을 감성 피크닉'을 운영한다.

백사장 쉼터도 제공해 관광객들에게 휴식처를 마련할 계획이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선비정신이 살아있는 영주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인 무섬외나무다리축제에 많은 관광객이 함께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기회에 고즈넉한 무섬마을의 자연경관 및 전통과 역사가 살아 숨쉬는 무섬마을의 매력과 국가 민속 문화재 무섬마을의 가치가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