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6일 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현대무용, 발레, 한국무용 공연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제31회 전국무용제가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7일까지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리는 가운데 사전 축제로 본행사의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제31회 전국무용제 사전축제로 본행사 개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K월드발레2)
제31회 전국무용제 사전축제로 본행사 개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K월드발레2)

지난 2~3일 불종대, 남교공영주차장에서 열린 리아댄스컴퍼니 무용단의 ‘찾아가는 춤서비스’로 목포 개최를 알린 전국무용제는 오는 24~26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무용가들이 현대무용, 발레, 한국무용 등 모든 순수무용 장르를 선보이는 사전축제로 본행사를 맞이한다.

제31회 전국무용제 안귀호 춤 프로젝트.
제31회 전국무용제 안귀호 춤 프로젝트.

24일 오후 5시에는 ‘Korea Contemporary Dance Collection’라는 제목으로 ‘2021 대한민국무용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안귀호 춤 프로젝트 ‘하루:레종 데트르’ 공연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제42회 서울무용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툇마루 무용단의 ‘잔인한 오락’ 등 수준높은 실력의 현대무용 공연이 펼쳐진다.

툇마루 무용단.
툇마루 무용단.

25일 오후 7시에는 사)한국발레협회의 ‘K-월드 발레스타 갈라 무대’가 열린다. 널리 알려진 로미오와 줄리엣, 백조의 호수 등 9가지 파드되(2인무) 공연인데 클래식 발레부터 현대적인 발레, 한국 고유의 전통을 발레화한 공연까지 감상할 수 있다.

26일에는 오후 7시에는 김온경, 조흥동, 배정혜, 채상묵, 정영례, 박수경 등 한국무용(승무, 이매방류 살풀이춤) 대가들이 선보이는 ‘명무(名舞), 목포에 담다’ 공연이 펼쳐지는데 한푸리민속악단의 반주에 맞춘 최고 수준의 한국무용을 볼 수 있는 기회다.

한편, 제31회 전국무용제는 단체부문 대상에 대통령상과 개인부문 안무상 등이 걸려있어 뛰어난 무용수를 선발함은 물론 예술인 자부심 고취와 무용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