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주민참여예산사업 145건 40여억원 촤종 확정
상태바
평택시, 주민참여예산사업 145건 40여억원 촤종 확정
  • 김정순 기자
  • 승인 2022.09.2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평택시는 22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전체회의를 정장선 시장과 위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고, 주민제안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평택시는 22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사진=평택시)
평택시는 22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사진=평택시)

이날 2020, 2021년도 우수제안자에 대한 상장 수여와 함께, 2023년도 예산에 반영할 주민참여예산사업 145건 약 40여억원에 대해 최종 확정했다.

시 소관 사업은 자치행정, 환경도시, 건설교통, 복지문화 등 4개 분과와 협치회의 의제형성실무위원회에서 주민생활과 밀접하고 시민 전체의 복리 증진 등에 기여할 수 있다고 판단한 28건의 사업을 분과별 3회씩 회의를 통해 선정했다.

한편, 11개 읍면동 주민자치회와 14개 읍면동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는 주민총회와 회의를 통해 76건의 읍면동 일반제안사업 및 41건의 주민자치회 제안사업을 선정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한 사업은 내년도 본예산에 편성 후 시의회 예산 심의를 거쳐 확정되며 평택시 누리집을 통해 시민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조군호 평택시 주민참여예산위원장은 “시민의 한 사람으로 예산과정에 참여해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선정하고 일상에 겪는 문제를 주민이 함께 해결하는 소중한 경험을 해 본 한해였다. 평택시주민참여예산제가 매년 발전해가는 모습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평택시장은 “주민이 직접 결정한 사업이 예산에 반영되고 실현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