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내수석부위원장 강민국 국회의원
원외수석부위원장 김성우 김해시을 당협위원장 임명

[경남=뉴스프리존]박유제 기자=국민의힘 경남도당 원내수석부위원장에 진주 출신의 강민국 국회의원, 원외수석부위원장에는 김성우 김해시을 당협위원장이 각각 임명됐다. 또 맞춤형 지역정책을 개발과 소통 강화를 위한 경남의힘 연구원장에는 거제 출신 서일준 국회의원이, 예비정치인 교육을 담당하는 정치경제아카데미에는 마산 출신의 최형두 의원이 임명됐다.

국민의힘 경남도당 당직자 임명장 수여식 국민의힘경남도당
주요 당직자 임명장 수여식 ⓒ국민의힘 경남도당

정점식 국민의힘 경남도당 위원장은 23일 이 같은 내용의 주요 당직 개편을 발표하고 새로 당직을 맡은 50여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정 위원장은 "국민의힘은 대선과 지방선거에서 승리하며 국민들과 도민들께 과분한 사랑을 받았지만, 최근 정부와 당 지지율이 동반 하락하며 위기를 맞고 있어 걱정이 크다"는 말을 꺼냈다.

그러면서 그는 "금리 인상 등으로 인해 물가가 치솟으며 민생경제가 어려워지고 있는데 거대 야당의 횡포와 국정 발목잡기로 정치적으로도 많은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다"며 "어느 때보다 더 낮은 자세로 국민과 도민만을 바라보고 초심으로 돌아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특히 남부내륙고속철도 사업의 정상 추진과 한려해상국립공원 구역 조정을 비롯해 경남권역 스마트 선박안전지원센터 건립, 거가‧마창대교 통행료 인하, 함양~울산 간 고속도로 건설, 한산대첩교 건설 등 주요사업의 정상 추진을 위해 새로 임명된 당직자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