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세븐일레븐은 22일 부산 벡스코에서 해양환경공단과 해양쓰레기 저감 및 반려해변 홍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임랑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고 10월부터 해변 정화 및 미화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점포 POS 화면과 디지털 광고판을 활용해 해양쓰레기 저감과 반려해변 제도 홍보영상도 상영한다.

(왼쪽부터)해양환경공단 유상준 해양보전본부장과 세븐일레븐 권영광 영업개발5부문장이 임랑해수욕장 반려해변 지정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리아세븐)
(왼쪽부터)해양환경공단 유상준 해양보전본부장과 세븐일레븐 권영광 영업개발5부문장이 해양쓰레기 저감을 위한 MOU 체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 장아름 대외협력팀 수석은 "이번 업무협약과 반려해변 입양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직원들이 즐겁고 쉽게 환경보전 인식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반려해변은 해양수산부와 해양환경공단이 운영하는 제도로 국내 해변을 반려동물처럼 돌보는 해안 정화 프로그램이다. 국내 단체, 기업, 학교 누구나 해변을 입양할 수 있으며 연 3회 이상의 해변 정화활동, 연 1회 이상 해양환경 보호 캠페인을 수행해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