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의성군은 지난 22일(안계권역), 23일(의성권역) 2일간 의성읍과 안계면에서 이장, 주민자치위원, 지역주민, 정책자문위원 등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성군 2040 종합발전계획 수립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지난 22일 열린 '의성군 2040 종합발전계획 수립 주민공청회' 개최 모습.(사진=의성군)

군에 따르면 이번 공청회는 통합신공항 건설에 따른 지역환경 변화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도래, '2050 탄소중립'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의성군 종합발전계획의 그간 진행 상황을 설명하고 공항 외 11개 분야 핵심과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군은 주민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수렴해 핵심과제를 보완 과정을 거쳐 용역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또한 용역을 통해 발굴된 세부 사업들을 분야별로 구체화해 군의 미래신성장 동력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단기.중기.장기사업으로 구분해 단기사업은 내년 예산에 편성해 실행력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종합발전계획에 반영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사업화를 통해 실제 군정에 반영, 의성 미래발전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