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3500만 원 상당의 물품 '행복한나눔' 기부
상태바
GS리테일, 3500만 원 상당의 물품 '행복한나눔' 기부
  • 이동근 기자
  • 승인 2022.09.2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GS리테일은 35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행복한나눔'에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행복한나눔은 국제구호개발NGO 희망친구 기아대책이 설립한 사회적기업으로 국내외 소외계층의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기부된 물품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서 운영중인 상품으로 흠집 등으로 판매가 어렵거나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 등으로 구성됐다.

GS리테일과 행복한나눔이 지난 21일 기아대책 본부 앞에서 GS리테일이 기부한 상품을 판매하는 바자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과 행복한나눔이 지난 21일 기아대책 본부 앞에서 GS리테일이 기부한 상품을 판매하는 바자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은 실 사용에는 문제 없으나 버려질 수 밖에 없는 상품들의 다양한 활용 방안을 강구한 끝에 '행복한나눔'과 손잡고 이번 물품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 기부된 물품은 행복한나눔이 운영하는 '비마프(BeMyFriend) 스토어'와 GS리테일과 공동 추진하는 바자회를 통해 판매된다. 발생한 수익금으로 양사는 소외계층 지원에 나설 예정인데, 특히 노숙인 자립, 미혼모 일자리 사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은 정기 활동으로 행복한나눔을 통한 물품 기부를 이어갈 계획이며, 올 연말까지 누적 약 1억 3000만 원 이상의 물품 기부가 이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GS리테일 조직문화서비스 임진호 팀장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행복한나눔과 손잡고 이번 물품 기부를 추진하게 됐다"며 "유통사의 역량, 자원을 활용해 사회와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하는 활동을 지속 확대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