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 및 전문의 상담으로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실시

[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은 최근 서문시장 상가연합회 내 1층 서문마루에서 서문시장 상인 및 이용객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상담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100여명이 검진 서비스를 이용했다.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이 최근 서문시장 상가연합회 내 1층 서문마루에서 무료 의료상담을 실시하고 있다.(사진=계명대 대구동산병원)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이 최근 서문시장 상가연합회 내 1층 서문마루에서 무료 의료상담을 실시하고 있다.(사진=계명대 대구동산병원)

이번 무료 의료상담은 서문시장의 대구지역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자 시행됐으며, 검사-상담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진행했다.

우선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현장에서 신속하게 검사했다. 콜레스테롤은 콜레스테롤 측정기를 이용해 60초~80초 이내에 4종 수치(▲총콜레스테롤 수치 ▲HDL콜레스테롤 ▲중성지방 ▲LDL콜레스테롤)를 검사했다.

검사 후 검사결과에 대한 전문의 상담도 실시됐다.

특히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심장내과 이현욱 교수와 직접 만나 검사결과에 관한 상담뿐만 아니라 심장 관련 질환(협심증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은 오는 10월과 11월에도 의료 상담 서비스 제공을 계획하고 있다.

서영성 대구동산병원장은 "앞으로도 대구지역민을 위해 항상 먼저 다가가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