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시민' 스틸 컷

[뉴스프리존=심종완 기자] KBS 설 특선영화 ‘특별시민’이 포털사이트 실검에 올라 화제다.

작년에 개봉한 최민식 주연의 ‘특별시민’은 국회의원 3선에, 서울시장 2선을 거치고 다시 한 번 서울시장을 노리는 변종구의 정치 인생을 그리고 있다. 

물고 뜯는 거친 정치판에서 그가 롱런할 수 있었던 비결은 카멜레온처럼 변하는 대처 능력, 배신과 연합에 뛰어난 판단력, 이미지 관리에 철저했기 때문이다.

‘특별시민’ 최민식은 당시 한 인터뷰에서 “일단 변종구는 달변가라고 생각했다. 화술에 능한 사람이 있지 않나. 별 얘기가 아닌데 이야기를 하다 보면 사람을 설득하는 사람이 있다. 말을 잘 한다는 것은 굉장한 무기를 장착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민식은 “어릴 때부터 유심히 봤거나 알게 모르게 정치인들의 단상이 있었다. 표리부동한 인격체라고 할까. 우리가 말과 행동이 다른 사람들에 의해 늘 스트레스를 받지 않나. 그게 변종구”라고 설명했다.

또 최민식은 “종구의 행위들이 돋보이기 위해선 일단 그가 말을 잘해야 했고 권모술수에 능하고, 사람들을 잘 설득하는 사람이어야만 한다는 생각을 했다”고 캐릭터를 만든 비결을 부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