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창원사파점...법무보호 의창위원회 주관

[경남=뉴스프리존]박유제 기자=보호대상자들의 결혼식 비용을 지원하기 위한 '2022 아름다운 토요일 나눔행사'가 지난 24일 아름다운가게 창원사파점 야외행사장에서 열렸다. 

‘아름다운 토요일’ 나눔 행사는 형편상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법무보호대상자들의 사회적응과 자활을 돕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매년 가을 열고 있다.

아름다운가게 창원사파점에서 열린 보호대상자 결혼식 비용 지원 나눔행사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의창구위원회
아름다운가게 창원사파점에서 열린 보호대상자 결혼식 비용 지원 나눔행사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의창구위원회

이날 개소식에는 이현철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의창위원장, 박문출 창원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 창원지회장, 한은정 창원시의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남지부 관계자, 법무보호위원, 아름다운 가게 활동 천사 등 20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행사에서 시민들과 자원봉사자들이 기증한 물품을 판매해 얻은 행사 수익금과 후원금 등은 올해 연말 출소자 자립을 위한 합동결혼식 비용으로 지원된다.

의창위원회는 자원 재활용을 통한 사회공헌은 물론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보호대상자들의 사회복귀를 돕고 범죄예방 등의 활동을 내년에도 계속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법무부 소속 민간봉사단체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의창위원회는 보호관찰 등에 관한 법률과 사회복지사업법 등에 의거해 법무보호복지를 통한 건전한 사회복귀와 효율적인 범죄예방활동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매년 관내 모범 법무보호대상자 자활과 지원을 위해 명절 격려금 지원과 물품전달, 범죄예방활동, 환경정화 등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