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당진시, SK렌터카와 자동차 복합시설 투자협약
상태바
충남 당진시, SK렌터카와 자동차 복합시설 투자협약
  • 박상록 기자
  • 승인 2022.09.2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렌터카, 송악읍 고대리 일대 10만 평 부지에 1천여억 원 투입 -
- 2024년까지 자동차 복합물류단지 조성 -

[충남=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충남 당진시 송악읍 고대리에 대규모의 자동차 복합물류단지가 조성된다.

오성환 당진시장과 황일문 SK렌터카 대표이사, 황재연 SK렌터카서비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SK런트카와 자동차 복합물류단지 구축을 내용으로 하는 투자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오성환 당진시장과 황일문 SK렌터카 대표이사가 자동차 복합시설 투자협약에 서명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당진시청)

시는 26일 서울 그랜드 워커힐에서 오성환 당진시장과 황일문 SK렌터카 대표이사, 황재연 SK렌터카서비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SK런트카와 자동차 복합물류단지 구축을 내용으로 하는 투자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렌트카는 오는 2024년까지 송악읍 고대리 일대 10만 평 부지에 1천여억 원을 투자해 차량 1만대 동시 보관이 가능하고, 출고 전 검수와 썬팅 및 블랙박스 등 설치 작업이 이뤄지는 신차 구역을 비롯해 사고 정비 일반정비 세차 등 일련의 상품화 과정이 이뤄지는 기존 차량 상품화 구역과 방문객용 편의시설 및 신차 인수센터 등을 갖춘 자동차 복합물류시설을 구축키로 했다.

또, 전기차 1만 대를 수용할 수 있는 충전 설비와 지역민과 고객이 함께 이용이 가능한 녹지와 편의시설도 조성하기로 했다.

이에, 시는 인.허가 등 행정적 지원에 적극 협력키로 약속했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기업들의 투자를 적극 환영한다. 이번 SK렌터카 자동차 복합물류 시설 투자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 당진을 위해 투자기업에 적극적인 지원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